과일꽃풍경 080-664-7777

배아미 쌀눈쌀 영양만점 맛도 만점


요즘 현미에 관심이 부쩍 높아진지라 이번쌀은 배아미로 선택해봤어요

배아미란? 쌀알에 씨눈이 50% 정도남도로 도정한쌀이에요

씨눈에는 영양가가 많다는거 알고계시죠? 

씨눈이 없는 일반 백미로 밥을 지면 그만큼 영양가가 떨어지는데

배아미는 그런 단점을 극복한 쌀이에요

씨눈이 살아있는 현미의 장점을 살리고 백미의 단점을 커버한 쌀눈쌀 배아미^^








배아미 가격은 일반 백미보다 약간 높은편이에요;

요즘시세는 백미 일반미 가격이 20Kg에 3만5천원 대가 좀 넘어가는것 같더라구요

제가산 배아미는 10KG에 2만원선이니 좀 높긴하죠? ㅠㅠ

(그래서 백미사고 쌀눈을 따로 사서 넣어먹을까도 고민해봤어요)










배아미 쌀눈쌀은 쌀굵기가 좀 작다고 들었는데

제가 보기엔 뭐 특별히 그렇게 많이 차이가 나거나 그런진 않는듯해요

쌀눈이 붙어있어서 그런가  일반 백미보다 약간 누런빛은 있는듯해요










영양가있는 배아미에

저는 찰흑미 , 검은 진주흑미를 섞어서 밥을해요

그러면 밥 색깔도 넘 좋고 찰흑미가 들어가 그런지 밥에 윤기가 좌르르~~하답니다^^


그리고 기장쌀을 약간 섞어줘요

또 요즘 뜨는 콩 네이비빈(화이트키드니빈=흰강낭콩)을 넣어주죠









원래는 검정콩 서리태와 약콩을 아주 많이 넣고 밥을 했었는데

요즘에는 제가 다이어트를 하고있기에 네이비빈콩으로 바꿨어요


네이비빈 효능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밥은 탄수화물인거 아시죠?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변하는데 이런 작용을 네이비빈콩이 억제 시켜준다고해요

단백질은 많고 지방을 억제해주니 

저에겐 꼭 필요한 흰 강낭콩(화이트 키드니빈 or 네이비빈) 이네요










배아미(쌀눈쌀)  밥짓는법

배아미는 일반백미보다 물을 좀더 많이 넣어야해요

그런데 제가 밥을 지어보니 물을 많이 넣으라해서 넘 많이 넣었나

좀 질더라구요 ㅋㅋ

쌀을 불려서 먹으면 적당하게 조금만 더 물을 부으면 될듯해요~


그리고 쌀눈쌀은 너무 오래두고 먹으면 안돼고

하루 먹을 양만큼 지어서 먹는게 밥맛에 좋다네요^^











쌀보관법 


쌀은 식품이기 때문에 냉장보관 보통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죠

아무튼 더운 여름철에는 냉장보관을 권하고요

냉장보관을 못할경우는 서늘하고 습기 없는 곳에 직사광선 피해서 보관하셔야해요


사실 저희집도 쌀독에 보관을 하는데요

쌀벌레 퇴치제를 넣어놓고 또 마늘한줌을 넣어놔도

여름철엔 쌀벌레가 생기더라구요 ㅠㅠ



여름철 쌀보관은 냉장보관이 진리인거 같아요

그게 어려우시면 쌀은 적당히 먹을 양만큼만 구매하셔서 그때그때 드시는게 좋으실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