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꽃풍경 080-664-7777

떡갈나무 키우기





키우기 난이도 쉬움에 속하는 떡갈나무

요즘 고급스러움으로 인기 급상승인 식물이랍니다.

회사나 개업집에 또는 집들이 선물로도 추천하는 떡갈나무

키우기 쉽고 공기정화 최고의 식물이에요










아마도 공공장소나 백화점등에 디스플레이로 많이 보셨을꺼에요

잎이 넓적하고 커서 시원스럽고 멋있어보이는 떡갈나무

인기 대세라고 할수있죠



저는 처음에는 잎이 너무 넓적한듯해서

비호감이었는데

이렇게 시멘트화분에 멋스럽게 심어놓으니

떡갈나무 만큼 분위기 살리는 화분도 드물다는 생각이 드네요




TV드라마에서 회장님 댁이나

부자집 사모님댁에  디스플레이 된거 많이 봤었어요

화분판매를 하다보니

드라마보다보면 힐긋힐긋 나오는 식물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그중에서 최근에 많이 보게되는 화분이 떡갈이에요









이렇게 저렇게 봐도 고급스럽네요


사기화분이나 마블화분의 떡갈도 멋있지만

요즘은 뭐니뭐니해도 시멘트화분이지요



고급짐을 한층 높여준답니다.






차이를 비교해보세요~




떡갈 얘기하다보니 키우기는 뒷전이었네요


떡갈나무 물주기는 쉬워요

화분의 흙이 표면이 말랐다 싶을때 물이 잘빠지도록 흠뻑 주시면되요

물을 너무 자주주시면 뿌리가 썩게되니 주의하시기 바라고요



바람이 잘통하고 적당한 햇볕이 들게 해주시는게 좋아요

잎이 커서 먼지가 잘 쌓일수있으니

수시로 닦아주시는것도 좋지요



제가 처음 말씀드렸듯 떡갈나무 키우기 난이도는 쉬움~^^